티스토리 뷰

40인 보호명단에 넣은 사례가 많다. D구단 관계자는 “구단들이 FA 시장과 마찬가지로 2차 드래프트에서도 유망주 출혈은 최소화하고 싶어한다”며 “2차 드래프트도 어느덧 5회째가 됐는데 이제는 다른 대안을 찾아볼 시기가 아닌가 싶다. 2군 선수들의 기회 증진이 첫 목적이었던 만큼 2군 선수만을 대상으로 하는 2군 FA



포수 영입의 솔루션은 B안, 트레이드를 통한 영입이었다. 성 단장은 2차 드래프트에서 이해창을 뽑지 않은 뒤 "또 욕 먹겠네요"라며 웃었다. 롯데가 뽑을거라 예상했던 이해창을 한화가 뽑았다. C안이었던 2차 드래프트를 패스할 당시 지성준 트레이드 영입 밑그림은 이미 완성돼 있었다 당장의 상처를 치유하기 위한 밴드를





내부 FA 협상 및 다음 시즌 연봉 협상으로 상황이 변할 수 있지만 빠진 만큼 메워지기 어려운 금액이다. 롯데는 최연소 단장 성민규 단장을 중심으로 구단 색깔을 완전히 바꿨다. 비록 롯데가 육성 기조로 팀 방향을 바꿨지만 2020년은 이대호의 계약 마지막 해. 게다가 올 시즌 팀





원(손승락 7억 원, 송승준 4억 원, 윤길현 5억 원)이다. 세 선수와 나란히 맺었던 4년 계약은 올 시즌으로 끝났다. 채태인(2억)과 문규현(1억8천)도 올 시즌으로 계약이 만료됐다. 팀 내 연봉 5위 전준우(5억) 또한 FA 자격을 얻는다. 이번 시즌 계약이 끝난 선수들로만 연봉 총액이 20억 넘게 줄어든다. 물론 내부 FA 협상 및 다음 시즌 연봉 협상으로 상황이 변할 수 있지만 빠진 만큼 메워지기 어려운 금액이다. 롯데는 최연소 단장



쉴 새 없이 방망이를 휘두르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롯데가 하위권에서 벗어나기 위해 이지영, 김태군 등 외부 FA 포수를 영입해야 한다는 의견이 끊이지 않았다. 이에 성민규 단장은 "FA 포수 영입은 없다"고 선을 그었고 허문회 감독은 "우리 포수는 절대 약하지 않다"고 감싸 안았다. 나종덕은 "강민호 선배님이 삼성으로 이적한 포수가 약하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았다. 나도 사람이기에 부담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고 털어놓았다. 그러면서 "(FA 포수 영입 철회 소식이 전해진 뒤) 엄청나게 큰 힘이 됐다. 그만큼

제도나 2군 2차 드래프트가 낫지 않을까 싶다”고 주장했다. KBO 또한 오는 21일에 열리는 실행위원회(단장회의)를 통해 2차 드래프트 존속 여부를 논의할 계획이다. 한 수도권 구단 단장은 “정말 이적을 원하는 2군 베테랑 선수에게 2차 드래프트가 기회가 되는지 모르겠다. 이제는 다른 방향으로 가는 것도 고민할 시간”이라며 2차 드래프트 폐지 가능성을 비췄다. 롯데가 이번에 이윤원까지 자르고 데리고온 성민규 단장이 정말 그의 말대로 프로세스를 제대로 도입해서 팀에 손해가 안가게 하면서 선수 영입을 하고 있네요. 잠시 장시환이라는 투수를 말하자면 전반기에 최악의 투구를 보이다가

있지만, 올해 안에 하고 싶다. 우리는 서로 조건을 주고 받고 있다. 이견차가 크지 않고, 거의 다 됐다"면서 "앞으로도 직접 만나서 남은 협상을 할 것이다. 서로의 요구 사항을 맞춰가고 있다. 세부 조건에 대해 합의하는 부분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스토브리그가 막을 올린다. 시작은 31일 개장하는 자유계약선수(FA) 시장이다. KBO 사무국은 31일 FA 자격 취득 선수 명단을

성민규 단장 너무 일 잘하네요. 오지환은 두손 들고, 롯데는 협상대신 통보…이상한 나라의 FA시장 연봉 20억 빠지는 롯데…포수 FA 참전하나 연봉 20억 빠지는 롯데…포수 FA 참전하나 키움 이지영. IS포토 여전히 차갑기만 한 프리에이전트(FA) 시장. 늘 희소가치를 인정받아왔던 포수 FA 김태군조차 싸늘한 현실을 실감해야 하는 시기다. 그러나 키움 포수 이지영(33)은 다르다. 일찌감치 계약을 마친 뒤 차분하게 다음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키움은 지난달 13일 내부 FA 포수

이해창을 뽑지 않은 뒤 "또 욕 먹겠네요"라며 웃었다. ◇김태군(왼쪽), 이지영. 스포츠조선DB [부산=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스토브리그 포수 영입전에서 롯데 자이언츠가 주도권을 잡은 모양새다. 야구계 관계자는 "김태군, 이지영의 행선지를 두고 여러 팀이 언급됐지만, 최근 들어 롯데 쪽으로 무게가 기우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이어 "롯데가 미국 출신 외국인 포수 신분 조회를 영입한 상황이지만 김태군, 이지영과의 협상도 투 트랙으로 진행하는 모습"이라고 덧붙였다.

가능성을 타전했던 롯데는 결국 올 시즌에도 포수 문제를 풀지 못하면서 FA 영입 쪽에 포커스가 맞춰지고 있다. 김태군 외에도 키움 히어로즈에서 맹활약한 이지영(33)이 FA 자격을 신청하면서 선택의 폭은 넓어진 상태지만, 롯데가 앞선 시선에 포커스를 맞출 것으로 전망됐다. 하지만 수도권 팀들까지 포수 보강 의지를 드러내면서 김태군의 몸값은 상향 조정이 불가피해 보인다. NC도 이런 시장 상황을 예의주시하는 눈치다. 2008년 LG 트윈스에서 프로 데뷔한 김태군의 통산 타율은 2할4푼3리, 14홈런 194타점이다. 통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