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호흡을 맞추며, 첫 회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셀럽들이 대거 등장해 빵빵 터지는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배우 김응수와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는 물론, 중년 팬들로부터 미(美)친 인기를 자랑하는 김영희가 등장, 19금에 걸맞은 파격적인 코미디 쇼를 보여준다. 또 뉴사회풍자형 개그로 시원한 사이다 한 방을 선사할 코미디언 강석일과 스타 유튜버를 꿈꾸는 탈북 래퍼 장명진, 아메리칸 스타일의 정통(?) 코미디 쇼로 시청자들의 취향





방법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한다. ​ 첫 번째, 공부를 직장처럼 대하기. 공부를 직장처럼 대하라는 말은 말 그대로 (1) 적어도 내가 평범한 직장을 다니면 일을 해야 하는 시간만큼 공부하고, (2) 평범한 직장을 다니면 맞춰야 하는 출퇴근 시간을 지켜가며 공부하라는 의미이다. ​ 보통 취업을 하면 오전 9시까지 출근을 했다가 오후 5시나 6시쯤 퇴근을 하는 직장을 갖게 된다. 물론 야근하는 사람들도 많고 저녁에 일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평균적으로 우리가 흔히 상상하는 직장은 9-to-5일 것이다. 주 중에는 학교나 직장을 다니니 어쩔 수 없이 밤





만약 다시 보기 싫으면 안 봐도 된다. 남들이 비웃는다 해도 무시하자. 어차피 네 인생이고 그들이 한두 마디 한들 네 인생에 아무런 영향도 끼칠 수 없다. 너는 그냥 하루하루, 너 스스로 정해놓은 일만 해나가면 된다. 최선을 다한 후엔 하늘에 결과를 맡기고 결과에 따라 삶의 계획을 수정하면 된다. 결과는 끝이 아니고 단지 시작점일 뿐이다. 공부 잘하는건 알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어릴 때부터 피아노를 잘쳐서 콩쿨마다 우승했는데 미술 잘하고 좋아해서 미술 전공했다가 대학때 수학이 너무 재미있어서 MIT에서 수학전공(MIT 에서 수학





놓는다. 변호사 시험을 공부할 때는 Making of a Murderer와 같은 범죄 다큐멘터리를 주로 틀어놓았다. 그래서인지 내 남동생은 나의 공부법을 '닌자 공부법'이라고 부른다. 아무도 내가 제대로 공부하는 모습을 본 적이 없기 때문이라고 했다. 시험 기간 내내 나를 지켜본 친구 한 명도 말하길, 만일 그의 어머니께서 내가 누워서 텔레비전을 틀어놓고 띵까띵까 공부하는 모습을 보았다면 게으르다며 등짝 스매싱을 날렸을 거라고 했다. 하지만 이것이 내가 여태껏 사용하고 있는 (나에겐) 최고의 공부 방법이다. ​ 그래도!!! 뭔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싶어 내가



때 두뇌는 조금 더 빠른 시간 내에 집중할 수 있는 상태로 돌아갈 수 있다는 말이 된다. 결국 뇌는 몸의 근육과 같아서 트레이닝을 시키면 시킬수록 그 힘과 지구력이 늘어날 수 있다는 말이기도 하다. 한가지 더 보태자면 뇌 훈련은 나이에 상관없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러니 내가 마흔 살이든 여든 살이든 마음만 먹으면 훈련을 통해 집중력을 기를





ㅋㅋㅋㅋ 생각보다 잘 하네요? 전 엄청 어마어마한 건 줄 알고.. 비디오스타에서 서동주가 인증하길래, 머리가 좋기는 좋구나-하고 봤는데, 약혼자님이 본인도 저거 집에 있다고..;; 1명만 주고 그러는 상은 아니라는군요. 우리나라랑은 대통령 이름의 무게가 다른건가;; 미국 변호사 시험에 합격한 서동주는 최근 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고 방송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근데.. 이번에 연예인 데뷔한다길래 끼는 있나 했더니.. '전혀' 없군요.. 어머니보다 예능감이 없는 것 같아요ㅠ 그냥 셀럽으로 지내는게 체질에 맞는 듯 합니다. 재미가 없네요.. 지난 주에 브아걸이 너무 재밌어서





못하는 사람들까지 내가 한번 떨어진 뒤 재시험을 준비한다는 현실을 알고 있다는 사실이 나를 많이 괴롭게 했다. ​ 내가 떨어지면, ‘학벌 좋고 똑똑하다더니 그깟 시험 하나 못 붙는 멍청이였구나’하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나를 비웃고 또 ‘쌤통이다’라고 느낄지에 대해 상상하기 시작하면 생각한 지 5분도 안되어 심장이 아파졌다. 주변 친구들과 친척들이 ‘아직도 못 붙었어?



저격에 성공한 90년대생 케니, 센스넘치는 언변으로 남녀 모두의 공감을 끌어냈던 이용주 역시 뉴페이스로서 시청자들을 만난다. 박나래를 전면에 내세우고 신선하면서도 화끈한 웃음 퍼레이드를 예고하고 나선 '스탠드업'은 SBS '불타는 청춘'이 꽉 잡고 있는 화요일 심야 시간대를 장악할 수 있을까. '스탠드업'은 파일럿 때보다 더 화끈하고 대담한 19금 코미디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사진=KBS 2TV '스탠드업' 제공) *나의 공부 방법





결과가 나올 거라는 장담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 예를 들어, 나는 어려서부터 엎드려 누워서 공부하는 것을 좋아한다. 침대에서 할 때도 있고, 정 졸리면 베개 하나를 깔고 땅에 누워서 한다. 그리고 조용한 환경을 싫어하기 때문에 텔레비전에 시리즈물 같은 것을 켜놓거나 음악을 크게 틀어



영상 하나를 본다. 스스로가 한심해져서 휴대폰을 뒤집어엎어 놓고 다시 한번 똑같은 문단을 읽는다. 집중이 아직도 되지 않아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휴대폰 화면을 보니 친구에게서 문자가 와 있다. 친구랑 5분 정도 문자를 나누다 정신을 차린다. 다시 책을 보고 다음 문단을 읽어본다. 그래도 내용이 머릿속에 들어올 리 없다. 다시 유튜브 영상 하나를 본다. ------------------------------------------------------- 사실 이쯤 되면 보통 자리에서 일어나서 스트레칭이라도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